[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7.3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yseattle.com/news/42100
발행일: 2020/05/30  조이시애틀뉴스
시애틀, 주말 오후 5시~오전5시 '통행금지'

30일 저녁 시애틀 다운타운에서 대규모 시위가 벌어진 가운데 시위대들이 길가의 차량에 불을 지르고 있다. (KOMO-TV 화면 캡처)


제니 더칸 시애틀 시장은 30일(토) 부터 이틀간 오후 5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통행금지를 실시한다는 긴급 행정명령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주민이나 방문자들은 시애틀 전역에서 이 시간에는 긴급한 사유가 있지 않는한 이동을 삼가해야 한다.


이번 통행금지는 시애틀 다운타운에서 벌어지고 있는 시위로 인한 폭동과 건물파손을 막고 동시에 대규모 집회에 따른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것이다.


더칸 시장은 이날 성명을 통해 "시위 참가자 대부분은 평화로운 시위를 벌이고 있으나 일부 시위자들이 폭력과 파괴를 자행하고 있다"면서 "이번 임시 통행금지는 주민의 안전과 필수 요원이나 일선 응급요원들의 이동을 보장,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도모하고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번 통행금지는 이 시간에 출퇴근을 해야 하는 주민들이나 무숙자, 언론사나 비상의료 요원 또는 위험한 상황에 처한 사람들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저작권자 ⓒ 조이시애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유니뱅크
 
  l   About Us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