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6.2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yseattle.com/news/41143
발행일: 2020/03/23  조이시애틀뉴스
"모기지 페이먼트 연장 가능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시작된 어려운 시기를 다같이 슬기롭게 대처해나가는 시기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2008년에 있었던 금융위기와는 성격도 원인도 다르지만 어쩌면 그때보다 더 심각한 상황이 될 수도 있음을 조심스레 판단해봅니다. 현재 금융시장은 정상적이라고 보기 매우 어렵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아직 이것은 시작이고 더 큰 어려움이 닥칠거라고 부정적인 의견을 앞다투어 의견을 내 놓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최근 국책 모기지 기관인 패니매와 프레디맥에서 모기지 페이먼트와 차압에 대한 연장 플랜을 발표하였습니다.


차압중지 명령은 60일이고 모기지 페이먼트는 최고 12개월까지 페이먼트를 심사 후 연장해 준다는 내용입니다. 이럴때 일수록 사태를 잘 판단하셔서 빠르게 대비하심이 좋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더 상세한 내용은 차차 더 구체화되는데로 또 알려드리겠지만 현재 페이먼트에 어려움을 이이 겪고 계시거나, 예상되신다면 아래와 같이 알아보심을 추천해드립니다.


1. 매달 배달되는 모기지 빌을 보시면 각 렌더마다의 고객서비스(customer service) 번호가 있습니다. 그 번호를 찾으셔서 모기지 연장을 신청하세요. 처음에는 일단 3개월을 연장해 줄 것이고 필요에 따라서는 최고 12개월까지도 연장 가능할 것입니다.


2. 모기지 페이먼트와 아울러 비지니스 융자, 자동차 페이먼트, 세금도 자체적으로 심사하여 연장해 주고 있사오니 꼭 각각의 은행 또는 렌더에 전화하셔서 연장 신청이 필요하신 경우 적극적으로 신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 거의 모든 렌더나 은행들이 이미 핫라인을 설치해 두었습니다. 대기 시간이 길더라도 이해하시고 기다리세요.


주위의 많은 분들께 알려주시고 상황이 힘드신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시길 추천드립니다.

 

 


론디포(Loan Depot) 기세호 지점장 제공

(206) 832-5160

 

 

<저작권자 ⓒ 조이시애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니뱅크
 
  l   About Us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