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7.1.23 (월)
 http://www.joyseattle.com/news/29064
발행일: 2016/12/08  조이시애틀뉴스
"부동산 에이전트에 도전하세요"
이새미 JSL부동산 대표

이새미 JSL부동산 대표.


시애틀에서 몇 안되는 한인 부동산회사 가운데 하나로 부동산학교도 운영하는 JSL부동산의 이새미 대표는 2005년부터 부동산 에이젼트로 활동하고 있다. 원래 조경건축 전문가였던 이 대표는 2005년 조경 건축업을 접고 부동산 중개로 전업했다. 부동산회사를 운영하며 자신의 일에 크게 만족하고 있는 이 대표는 7일 조이시애틀뉴스와 가진 인터뷰에서 부동산 에이전트는 한인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고 특히, 여성은 자녀를 키우며 할 수 있는 직업이라고 서슴없이 권했다.

 


- 누구나 부동산 에이전트가 될 수 있나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는 누구나 부동산 에이전트에 도전할 수 있으며, 세금 보고를 위한 1099폼을 받아야하기 때문에 미국에서 일하는 것에 대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 에이전트 면허를 취득하고 활동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자격요건은.


영어를 일정 수준은 할 수 있어야 한다. 계약관련 서류를 제대로 작성하고 다른 에이전트와 거래를 할 수 있을 정도의 영어가 필요하다. 영어를

잘하면 업무를 해나가는데 상대적으로 유리하다.


- 부동산 라이센스 취득과정은.


워싱턴 주법에서 90시간(clock hour)의 클래스 강의 이수를 요구하고 있다. 이 가운데 60시간은 부동산 기초 그리고 나머지 30시간은 부동산 실습 강의를 들어야 한다. 기초는 부동산 계약서에서 볼 수 있는 모든 용어를 배우고 부동산 등기, 매매과정, 매매에서 필요한 서류에 관한 기본적인 개념을 배우는 것이다. 또한 윤리 강령 등 부동산 에이전트로서의 자질에 대한 교육도 포함된다. 따라서 부동산 에이전트 라이센스를 취득했다면 기본적으로 윤리의식이 강한 사람으로 볼 수 있다. 일단 라이센스 시험에서 합격하면 임시 면허를 받아 에이전트로 일을 할 수 있고, 지문채취로 신원조회 과정을 거쳐 정식 면허를 받게 된다.


- 에이전트로가 반드시 지켜야하는 사항이 있다면.


고객과의 관계에 있어서 기밀 유지의 원칙은 물론, 정직성과 충직성을 기본으로 한다.  면허시험에 이러한 윤리 도덕에 관한 문제들이 포함된다. 


- 한인들에게 에이전트에 도전하라고 권한다면 이유는.


에이전트만큼 좋은 직업이 없는 것 같다. 90시간만 할애하면 자격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시간투자 대비 수입이 높은 편이다.


- 에이전트는 언제 시작하셨는지.


2005년에 시작했으니 올해로 12년째다. 과거에 12년간 조경건축 일을 해오다 부동산 중개로 전업해 지금은 JSL부동산을 운영하며 크게 만족하
고 있다. 자녀를 키우면서 자유롭게 일을 할 수 있어 더 좋았다. 여성인 경우는 가사와 아이들을 돌보면서 업무를 할 수 있어 더할나위 없이 좋은 직업이라고 생각한다.


- 내년도 시애틀 주택시장의 전망은.


지난 11월에 킹, 피어스, 스노호미시, 킷샙 카운티에서 총 6,115채가 팔렸다. 이전 호황기인 2006년보다 많은 거래량이다. 통계자료를 보고 깜짝 놀랄 정도였다. 지난 분기 대비 주택매물은 13.2% 줄었고 거래가 진행중인 '펜딩 세일즈'는 9.4% 증가했고 가격은 11%나 올랐다. 


내년에도 올해와 마찬가지로 주택시장이 좋을 것 같다. 과거에는 가수요가 있었으나 지금은 실수요자 바이어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아마존 등 하이텍기업들이 많이 포진해 있는 시애틀 지역은 일자리가 많아 그만큼 바이어도 많다. 특히 일자리를 찾아 타주에서 시애틀로 오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 집을 살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할 점은.


동네가 중요하다. 본인이 원하는 동네를 먼저 선정해야한다. 좋은 동네에 가장 작은집을 사는 것이 허름한 동내에 큰집을 사는 것보다 좋다.


- 요즘 상업부동산 시장 동향은.


주택거래가 활발해지면서 커머셜 마켓도 매우 좋다. 특히 요즘은 스몰 비즈니스를 찾는 한인들이 많은데, 이전처럼 매물이 많지가 않다. 과거에 사업을 했던 분이 비즈니스를 다시 시작하거나 하와이, 조지아, 텍사스 등 타주에서 문의를 해오는 한인들도 있다.


- 마지막으로 JSL 부설 부동산학교를 소개해주신다면.


내년 1월 10일부터 강의가 시작된다. 매주 화, 목요일에 하고 시간은 오후 5시30분부터 10시까지이다. 강의에 필요한 교재는 별도로 구입해야 한다. JSL부동산 아카데미의 라이센스 클래스는 현재의 직업을 바꾸고 싶은 분이나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클래스이다. 부동산 전문인으로서의 삶을 선택하시는 분들의 인생이 보람있고 활기차게 바뀌어 지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조이시애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니뱅크
 
  l   About Us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