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11.26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yseattle.com/news/51500
발행일: 2022/11/21  조이시애틀뉴스
방탄소년단, ‘AMA’ 2관왕…5년 연속 수상 영예

방탄소년단 [AMA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올해에도 미국 3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erican Music Awards)에서 두 번이나 이름이 불렸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시상식엔 참석하지 않았지만,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방탄소년단은 20일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이 시상식에서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Favorite Pop Duo or Group)과 ‘페이보릿 K팝 아티스트’(Favorite K-Pop Artist) 두 부문에서 수상자로 선정됐다.

방탄소년단은 2018년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Favorite Social Artist)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이후 5년간 시상식의 단골 수상자가 됐다.

올해 방탄소년단이 후보로 오른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 부문엔 콜드플레이, 이매진 드래건스, 모네스킨, 원리퍼블릭 등 쟁쟁한 아티스트들이 후보로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수상으로 제치고 2019년 이래 4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4회 수상은 1974년 첫 회 시상식 이래 해당 부문 최다 기록이다.

올해 신설된 ‘페이보릿 K팝 아티스트’ 부문에선 블랙핑크,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와이스 같은 간판 K팝 스타들이 함께 후보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이 시상식에서 K팝 가수 최초로 대상에 해당하는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Artist Of The Year), ‘페이보릿 팝 송’ 등 3관왕에 올랐다.

한편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는 ‘올해의 아티스트’ 상을 수상하며 6관왕에 올랐다. 스위프트는 이날 아델, 배드 버니, 비욘세, 드레이크, 해리 스타일스, 더 위켄드 등 쟁쟁한 경쟁 후보들을 물리치고 ‘올해의 아티스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그는 또 정규 4집 앨범 ‘레드’의 재녹음 버전으로 ‘페이보릿 팝 앨범’과 ‘페이보릿 컨트리 앨범’을 수상했고, 이 앨범 수록곡 ‘올 투 웰’의 뮤직비디오로 ‘페이보릿 뮤직비디오’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어 ‘페이보릿 여성 팝 아티스트’, ‘페이보릿 여성 컨트리 아티스트’도 스위프트에게 돌아갔다. (미주헤럴드경제 특약)

<저작권자 ⓒ 조이시애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니뱅크
 
  l   About Us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