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3.6.8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yseattle.com/news/53184
발행일: 2023/05/24  조이시애틀뉴스
MS, 윈도즈에 인공지능 '코파일럿' 탑재

레드몬드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든 PC 앱에 챗GPT와 유사한 시스템인 '윈도즈 코파일럿'을 통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고 시애틀타임스가 24일 전했다. 코파일럿은 오는 6월 윈도즈11에 미리 보기로 제공될 예정이다.

MS는 25일까지 열리는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컨퍼런스에서 윈도즈 코파일럿은 사용자의 개인 비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티아 나델라 MS CEO는 컨퍼런스 개막식에서 "우리는 코파일럿을 가장 큰 캔버스인 윈도즈로 가져오고 있다"면서 "이것은 모든 사용자를 윈도즈의 파워 유저로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챗GPT 제조업체인 오픈AI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2월 검색엔진 빙과 브라우저 엣지를 시작으로 자사 제품에 생성형 인공 지능을 통합하고 있다. 이러한 파트너십에도 불구하고 나델라는 지난주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오픈AI를 통제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MS의 유수프 메흐디 부사장은 챗GPT가 기본 검색엔진으로 빙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언제 출시될지는 밝히지 않았다.

나델라 CEO는 "챗GPT는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소비자 앱"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구글과 경쟁에 나설 것임을 강하게 시사했다. 

<저작권자 ⓒ 조이시애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니뱅크
 
  l   About Us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