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9.22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yseattle.com/news/42930
발행일: 2020/07/31  조이시애틀뉴스
"미국 코로나 언제 끝날지 예측 불가"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
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이 쉽게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미국 최고 전염병 전문가가 전망했다.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은 31일 연방하원 코로나19 위기 관련 특별소위원회 청문회에 출석, 미국의 현 사태가 언제 끝날지 예측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파우치 소장은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일관되게 우리가 말해온 것 즉, 내가 말해온 것을 실천해 그것(코로나19 발병)을 밑바닥까지 끌어내리고 이를 거기에 머물도록 하기 위해 필사의 노력을 다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파우치 소장은 또 "주민들이 마스크 착용, 대규모 모임 자제 등을 잘 지킨다면 코로나19를 통제할 수 있겠지만 그러지 못한다면 우리는 이게 얼마나 오래 지속할지 예측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유럽은 코로나19를 대체로 억제한 반면 미국에서는 신규 환자가 계속 증가하고 이유에 대해, 파우치 박사는 "미국의 봉쇄 조치가 상대적으로 느슨했다며 "우리는 기능적으로 50% 정도만 폐쇄했다"고 지적했다.


파우치 소장은 코로나19 백신이 나와도 모든 미국인이 바로 맞을 수는 없겠지만 내년 중에는 백신을 원하는 미국인은 모두 접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조이시애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니뱅크
 
  l   About Us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