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6.6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yseattle.com/news/41329
발행일: 2020/04/03  조이시애틀뉴스
"이젠 마스크 쓰세요"...트럼프, CDC 권고 전해

최근 아마존을 통해 주문해 한달여 만에 시애틀 한인 가정에 배달된 중국제 마스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3일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브리핑을 통해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서 바이러스 전파를 막기 위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쓰도록 촉구했다고 밝혔다.


트럼프는 "CDC에서 자발적인 보건 조치로 비의료 헝겊 마스크의 착용을 권고하고 있다"면서 "이는 자발적인 것으로 일정 기간 사용하도록 제안하고 있다. 이는 자발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CDC에서 권고하는 것은 의학용이나 수술용이 아니다"라고 지적하며 N95 마스크는 병원 의료진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하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CDC의 권고에도 불구하고 자신은 이에 따르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그는 "나 자신은 그렇게 하고 싶지 않다. 백악관 집무실에 마스크를 쓰고 앉아 있다는 것이 어떨지...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정부가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나섰지만 막상 마스크 구입이 쉽지 않다. 프레드마이어, 월그린 등 시중에서는 수개월 전부터 마스크를 구입할 수 없었고 아마존에서 주문을 하면 최대 한달이 넘어야 배달되고 대부분 중국에서 조잡하게 만든 브랜드가 없는 마스크를 비싸게 팔고 있다.


<저작권자 ⓒ 조이시애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니뱅크
 
  l   About Us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