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3.9.23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yseattle.com/news/53310
발행일: 2023/06/06  조이시애틀뉴스
시애틀 레스토랑 넷 중 하나는 아시안 식당

시애틀 지역 주민들이 한식 등 아시안 요리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뒷받침하는 데이터가 나왔다고 시애틀타임스가 6일 보도했다. 

퓨리서치센터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킹카운티는 전체 레스토랑의 25% 이상이 아시안 음식을 제공하는 미국 내 8개 카운티 중 하나다.

킹카운티는 전체 레스토랑의 25% 이상이 한식 등 아시안 음식 제공.

퓨리서치센터는 미국의 모든 알려진 레스토랑을 포함하여 수백만 개의 장소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세이프그래프의 데이터를 분석했다. 세이프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전역에 78만 7천여 개의 레스토랑이 있으며, 이 가운데 12%가 아시안 식당이다. 이는 미국 인구의 7%가 아시안인 것보다 높은 수치다.

하와이의 호놀룰루카운티는 아시아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의 비율이 33%로 가장 높다. 2022년 인구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하와이는 아시아계 거주자 비율도 약 37%로 모든 주에서 가장 높다.

그 외 6개 카운티에서는 전체 레스토랑의 1/4 이상이 아시안 음식을 제공하며, 이 중 4개 카운티가 산타클라라, 샌프란시스코, 알라메다, 샌마테오 등 캘리포니아 베이 지역에 있다. 나머지 두 카운티는 뉴욕시의 퀸즈와 버지니아 북부의 페어팩스 카운티다.

미국 내 아시안 식당의 45%는 아시안 인구가 많은 워싱턴, 캘리포니아, 뉴욕, 텍사스, 뉴저지 등 5개 주에 집중되어 있다.

<저작권자 ⓒ 조이시애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니뱅크
 
  l   About Us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