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3.12.6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yseattle.com/news/52560
발행일: 2023/03/18  조이시애틀뉴스
트럼프 “21일 체포될 것”…지지층 결집 호소

‘성추문 입막음’ 혐의로 수사를 받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8일 검찰이 오는 21일 자신을 체포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지지층 결집을 호소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서 “가장 선두를 달리는 공화당 대선 후보이자 전직 미국 대통령이 다음주 화요일(21일)에 체포될 것”이라며 “항의하고 우리나라를 돌려받자!”라고 말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맨해튼지방검찰이 “부패하고 매우 정치적”이라고 비판하며 범죄 혐의를 입증할 수 없는데도 “오래되고 이미 거짓으로 드러난 동화”를 갖고 자신을 체포하려고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맨해튼지검의 ‘불법 유출 자료’를 체포 주장의 근거로 제시했으나, 사실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러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주장에 대해 변호인인 조지프 타코피나는 블룸버그통신 등의 논평 요청에 답하지 않았고, 맨해튼지검 대변인은 논평을 거부했다.

현재 뉴욕 맨해튼지검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포르노 배우와의 성관계 사실을 숨기기 위해 장부를 조작해 합의금을 지급했다는 의혹에 대해 수사하고 있으며 아직 기소 여부도 확인되지 않았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뉴욕 사법당국은 검찰이 트럼프 전 대통령을 기소할 가능성에 대비해 관련 보안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

뉴욕타임스(NYT)도 이 사안을 잘 아는 소식통들을 근거로 맨해튼지검이 트럼프 전 대통령을 기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 시기는 불분명하다고 보도했다.(미주헤럴드경제 특약)

<저작권자 ⓒ 조이시애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니뱅크
 
  l   About Us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