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6.7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yseattle.com/news/1364
발행일: 2008/12/14  JoySeattle
쿠거 마운틴- 윌더니스 크릭
가볍게 오를 수 있는 왕복 5마일 코스

 

이스트사이드의 벨뷰, 이사콰, 뉴캐슬 등 3개 도시에 걸쳐 있는 쿠거 마운틴(Cougar Mountain Regional Wildland Park)은 사철 등산이 가능한 코스로 지역 주민들이 즐겨 찾는 뒷산이기도 하다.

 

쿠거 마운틴(높이 1,600 피트) 트레일은 도시 한복판에 자리잡고 있지만 자연상태가 그대로 보존된 쾌적한 등산코스이다.

쿠거 마운틴 와일드랜드 파크에는 30여개의 등산로가 얼기 설기 펼쳐있다. 이 가운데 하나가 왕복 5마일의 윌더니스 크릭(Wilderness Creek) 으로 입구 주차장은 자동차 10여대를 겨우 세울 정도로 비좁지만 간이 화장실도 갖추고 있다.

 

게시판이 세워져 있는 등산로 입구에서 오솔길을 따라 0.5마일쯤 가면 윌더니스 클리프(Wilderness Cliffs)로 가는 갈림길이 나온다. 여기서 클리프 방향으로 1마일 정도 더 올라가면 이 공원에서 가장 높은 윌더니스 피크에 도달한다. 

 

원래의 크릭 트레일을 따라 1마일 올라가면 'Shy Bear Pass'가 나오고 여기에서 또다시 Long View Peak 트레일과 Shy Bear 트레일로 갈라진다. '샤이 베어' 트레일은 공원 횡단코스로 상당히 길기 때문에 0.5마일 거리의 '롱 뷰 피크' 트레일이 권할만 하다.

 

'롱 뷰 피크 정상에서는 날씨가 맑은 날에는 멀리있는 시애틀 다운타운 스카이라인을 볼 수 있다. 이곳에서 디시버 트레일로 빠지면 내리막길로 0.5마일 정도 내려가면 '다우티(Doughty) 폭포'가 나오고 이어서 0.5마일을 더 내려가면 샤이 베어 트레일과 만나는데, 이 길을 따라 계속 내려오면 주차장에 이른다.

 

 

Direction: 시애틀이나 벨뷰에서 I-90 고속도로 이스트방향으로 가다 15번 출구(Exit 15)에서 나와 900번 하이웨이를 따라 남쪽으로 3마일 정도 가면 오른쪽으로 올라가는 옆길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올라가면 바로 등산로입구 주차장이 나온다.


유니뱅크
 
  l   About Us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