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2.25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yseattle.com/news/1363
발행일: 2008/12/14  JoySeattle
콜 크릭 트레일
왕복 4마일의 풍치좋은 등산코스

 

쿠거마운틴의 여러 등산로 가운데 하나인 콜 크릭 트레일(Coal Creek Trail)은 원래는 이름 그대로 탄광지대였던 곳으로 1963년 완전 폐광될 때까지 100여년간 석탄을 캐던 곳이다.

 

내리막길로 시작되는 콜 크릭 트레일은 숲속으로 들어서 널찍한 길을 잠시 내려가다 보면 쿠거 마운틴 안내간판이 나오고 여기에서 부터 옛 철로길이 여러갈래로 갈라진다. 

 

첫번째 다리에서 0.5마일 정도 가면 이 트레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스 포크 폭포(North Fork Falls)가 나오고 계속 서쪽으로 가면 트레일이 계곡만큼 낮아진다. 부근에는 나뭇가지 사이로 듬성듬성 자리잡고 있는 집들이 보인다.

 

여기에서 능선을 따라 2마일 정도 가면 프림로스 트레일과 만난다. 1마일 길이의 이 트레일은 콜 크릭 등산로에서 경치가 가장 좋다. 원래의 콜 크릭 트레일을 계속 따라가도 2마일 채 못 미쳐 프림로스와 만난다.

 

콜 크릭 트레일은 도심에 인접해 있지만 자연이 원형 그대로 보존돼 있는 모습을 보고 놀라게 된다. 이곳은 특히, 겨울에 쉽게 다녀올 수 있는 가까운 등산코스로 각광을 받고있다.

 


Direction: 시애틀에서 I-90 이스트방향으로 가다 I-405 사우스방향으로 바꿔 콜 크릭 파크웨이(Coal Creek Parkway)로 나와 남쪽으로 뉴캐슬 방향으로 간다.  SE 72nd St.에서 아코주유소를 끼고 좌회전하고 바로 뉴캐슬-콜크릭 로드(New Castle-Coal Creek Road)에서 다시 좌회전, 길이 오른쪽으로 굽어지면서 길가 왼쪽에 차를 세울 수 있는 작은 주차공간이 있다. 


유니뱅크
 
  l   About Us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