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10.25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yseattle.com/news/47576
발행일: 2021/10/12  조이시애틀뉴스
2022년 메디케어 어드벤티지 플랜

2~3년전 만 해도 메디케어 '어드벤티지 듀얼 플랜(메디케이드 해당자)'에 해당되는 않는 경우, 치과 등 혜택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런데 근래에 와서는 메디케어 어드벤티지 플랜에서 기본 스캐일링 부터 종종 크라운, 신경치료, 틀니까지 어느 정도 커버해주는 플랜들이 나와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대부분은 임플란트까지는 커버되지 않는다. 그런데 임플란트도 어느 정도 커버를 해 주는 플랜들이 나왔다. 어떤 플랜에서는
매 3개월마다 치과 혜택 액수가 쌓여서 10월에 3000달러가 모아지면 임플란트를 하는 고객도 있었다.


어떤 플랜에서는 어떤 치과 서비스이든지 2000달러까지 커버를 해줘서 임플란트를 계획하는 경우, 비교해 볼 수 있지만 특정 메디칼 서비스에 대하여 1000달러의 디덕터불이 있으므로 충분히 이해하고 선택해야 하겠다.


올해 네트워크가 좁았다고 해서 내년에 무작정 보험을 바꾸려 하면 손해를 볼 수도 있겠다. 전문의 네트워크나 치과, 침, 안경 등의 네트워크도 매년 달라지므로 올해 엑스트라 베네핏의 네트워크에 만족하지 못했더라도 2022년 네트워크를 꼭 다시 비교, 확인하고 결정을 하는 것이 좋다.


매년 보험사는 운영면에서 고객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다음해에는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고 있는 경향이기 때문이다. 이제 침 치료가 더욱 많은 보험 플랜에서 제공 되는 것을 보면 아시안 문화에 대한 존중과 한국인으로서 자긍심이 더해져서 대한민국 조국에 고마운 마음이다.


병원, 전문의, 한의원, 치과, 안경 혜택 네트워크 등도 변화가 큰 보험사들이 있다. 또한 마사지가 포함되는 플랜도 살펴볼 만한 내용이다.


2021년에는 한 보험사에서는 예상과 달리 대상포진 주사 코페이가 너무 높아 불만이 제기 되었고 이 이유로 플랜을 바꾸는 경우가 많이 생겨서인지 2022년에는 이 약에 대하여 코페이와 약에 대한 층(Tier) 레벨 조정이 되었다. 또는 어떤 플랜에서는 대상포진 주사에 대하여 특정 혜택을 주는 '6번 층'에 해당돼 0달러 코페이로 대상포진 주사를 맞을 수 있게 되기도 한다.


그로서리 혜택 뿐 아니라 애완 로보트를 보내 줄 수 있는 플랜도 생겼다. 물론 이러한 혜택을 받으려면 의사의 요청이 함께 필요하기도 하다.


이렇게 오리지날 메디케어에서는 없는 여러 혜택들이 경쟁적으로 여러 보험사에서 제공됨은 참으로 기쁜 일이지만 너무 엑스트라 베네핏에만 치우칠 것이 아니라 제일 중요한것은 내 의사, 전문의, 병원이 다 계약이 되어있는지 그리고 복용 중인 약이 잘 커버되는지 비교해 보아야 한다.


여러 진료 서비스에 대한 코페이 등도 많은 차이가 나기도 한다. 예로 MRI, CT 코페이 등이 그 예일 수 있다. 약을 비교 할 경우 메디케어(www.medicare.gov)에 본인 어카운트가 있다면 복용 중인 약 이름이 다 기록이 되어있으므로 약 이름을 가지고 다닐 필요도 없이 쉽게 짧은 시간에 비교가 가능하다.


약에 대해서는 혹시 1년 중 중반에 도넛홀에 들어갔을때는 수입의 약 3%를 코페이로 지불한 후라면 몇 비영리기관에서 꽤 많은 종류의 고가의 약들을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으므로 조선용 보험에서는 자격이 되는 고객에게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소개해서 무료로 약을 받을 수 있게 돕기도 한다. 단, 모든 약이 다 해당되는 것은 아니므로 미리 알아 보아야 하겠다.


또한, 여러 혜택이 좋아 선택하고자 하는 플랜에서 본인이 복용하는 약을 커버하지 않는 경우 처음부터 다른 프로그램에서 그 약에 대해서만 보험 사용을 하지 않고 다른 방법으로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다.


연중 등록 기간은 내년 보험을 등록하는 기간이지만 보험뿐만 아니라 본인이 고려되는 문제들을 경험이 많는 에이전트에게 상의하여 전체적인 의료, 약 커버에 대해 여러 방법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면 좋을 것이다.


조선용 보험은 2005년부터 메디케어 관련 여러 베네핏을 찾아 도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1년 내내 메디케어 보험 등록 외에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찾아주는데 최선을 다 하고 있다.


▲정보 제공: 조선용 보험 (425) 951-9210


<저작권자 ⓒ 조이시애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니뱅크
 
  l   About Us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