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10.24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yseattle.com/news/47306
발행일: 2021/09/13  조이시애틀뉴스
이번 주말 시애틀에 '폭우'...산간지역은 첫 눈

킹5-TV 화면 캡처


무덥던 여름이 끝나고 가을 분위기가 완연한 가운데 이번 주말에는 서부 워싱턴에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 산간지역에는 눈 예보도 있다.


13일 시애틀 국립기상대(NWS)에 따르면 오는 금요일(17일) 밤부터 서부 워싱턴 저지대 대부분의 지역에 폭우와 함께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금요일 밤새 곳에 따라 0.5인치에서 1인치가 넘는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NWS는 시애틀 메트로 지역의 예상 강우량은 1.5인치로 운전자들의 시야 확보가 어렵고 저지대 도로가 침수될 가능성도 있다고 경고했다.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이번 비는 일요일까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여 한인들도 비 피해를 막기 위한 대비가 필요하다. 


산간지역은 금요일은 해발 8천~9천피트 지점에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됐고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6천피트 지점까지 눈이 올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이번 주말 캐스케이드나 올림픽 산 등산에 나설 경우에는 추위와 함께 고지대에 바람이 불고 눈이 내릴 것에도 대비해야 한다.


내주 월요일에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60도 중반으로 예년 가을 날씨를 되찾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조이시애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니뱅크
 
  l   About Us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