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2.25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yseattle.com/news/1215
발행일: 2008/11/11  JoySeattle
레이크 22(Lake 22)
난이도: Easy/Moderate, 왕복 5.4마일 코스

 

  연중 등산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시애틀 외곽의 인기 하이킹 코스 가운데 한 곳이 바로 '레이크 22'이다. 왕복 5.4마일의 3시간 코스로 등반고도는 1,350피트.


  이곳은 봄에는 각종 야생화와 눈 녹은 물로 불어난 폭포가 정겹고, 여름에는 검푸른 숲과 탁트인 전망이 등산객의 가슴마저 시원하게 해준다.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이 겨울에는 스노우 슈즈를 신고 눈에 덮인 산길을 오르는 기분이 그만이다.

 

  등산로는 마운틴 루프 길 바로 옆에 붙어 있는 주차장에서 시작한다. 주차장은 아침 일찍부터 붐빈다. 하늘을 가리고 있는 고목 숲속을 따라 올라가면 이내 폭포 소리가 들리기 시작한다. 트레일을 오르다 보면 거대한 바위덩이가 곳곳에 산재해 있다.  

 

 

  트레일을 올라가면 바위산을 배경으로 알파인 호수가 펼쳐진다. 호수주변에 나무판자 길이 설치돼 있어 걷기 편하고 여러 각도에서 호수를 감상할 수 있다. 이 호수의 깊이는 53피트로 이곳에서 송어낚시를 즐기는 등산객도 가끔 볼 수 있다.

 

 레이크 22는 마운트 베이커-스노퀄미 국유림 관리당국이 자연상태 관찰지역으로 지정한 곳으로 산림당국이 1947년부터 산림연구를 위해 보호하고 있다.  레이크 22라는 이름은 오래전 등산로 입구에 22번째 철교가 있어서 그런 이름이 붙여진 것으로 알려졌다. 

 

  Direction: 시애틀에서 I-5 고속도로를 타고 노스방향으로 올라가다 에버렛에서 2번 하이웨이를 따라가다 204번과 9번 하이웨이를 거쳐 레이크 스티븐스에서 92번 하이웨이로 우회전, 그 길을 따라 그래닛 폴스를 통과한 후 그래닛 폴스 고교에서 좌회전하면 마운틴 루프가 시작된다. 레이크 22 트레일은 벌롯 서비스 센터에서 2마일 더가면 오른쪽에 길 안내판이 나온다.

 

 


유니뱅크
 
  l   About Us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