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6.14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yseattle.com/news/46324
발행일: 2021/06/09  조이시애틀뉴스
미국-캐나다 국경 왕래 곧 재개

일반 여행자들이 조만간 자동차로 국경을 넘어 캐나다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게 될 전망이라고 킹5뉴스가 9일 전했다.


8일 캐나다 온테리오주 윈저시의 드류 딜킨스 시장은 그동안 지속적으로 미국-캐나다 국경의 재개를 요구해왔다며 이같은 가능성을 시사했다.


딜킨스 시장은 "6월 22일 국경이 다시 개방되지 않는다면 오히려 놀라게 될 것"이라며 "저스틴 트뤼도 총리의 최측근인 빌 블레어 공공안전부 장관이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을 거론하며 일정한 목표에 도달하면 국경을 개발할 것이라 여러차례 천명한바 있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쪽에서 국경 개방에 대한 압력이 있고 캐나다의 가족들도 이를 강력히 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지적했다.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은도 지난 4일 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을 받자 "우리는 정상으로의 복귀를 갈망하고 있다. 여기에는 국경문제도 포함돼 있다"고 밝혀 국경 재개방 문제를 검토 중임을 시사했다.


따라서 양국은 기존의 국경 폐쇄 조치가 만료되는 6월 21일 이전에 이에 대한 정확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조이시애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니뱅크
 
  l   About Us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