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7.7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yseattle.com/news/42527
발행일: 2020/06/29  조이시애틀뉴스
"KF94 마스크 시애틀 한인들에게도 공급"

휴온스글로벌이 시애틀시와 워싱턴 주정부에 납품할 KF80과 KF94 방역 마스크 1차분 한 컨테이너가 시애틀항에 도착, 통관 절차에 들어갔다.


한국 중견 제약회사 휴온스글로벌이 시애틀시와 워싱턴 주정부에 납품할 KF80과 KF94 방역 마스크 1차분 한 컨테이너가 시애틀항에 도착, 통관 절차에 들어갔다.


현재 시애틀항 도착한 마스크는 전량 정부기관에 납품될 예정이다.


추가로 오는 7월 17일 시애틀항을 통해 대량으로 수입되는 KF94 마스크는 대부분 정부기관에 납품하지만 일부 물량은 한인들에게도 한국의 공적마스크 가격에 준하는 저가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휴온스글로벌 미국지사 관계자들이 전했다. 


지난주 워싱턴대학(UW) 의대 요청으로 시애틀시에서 휴온스USA로 중국산 KN95를 발주했지만 휴온스그룹 윤성태 부회장의 지시로 지난 수개월간 휴온스그룹이 워싱턴 주정부와 시애틀시, UW의대에 쌓은 신뢰를 기반으로 설득, 중국산 KN95 주문을 한국산 KF94로 변경해 승인을 받는데 성공했다는 것이다.


휴온스USA 관계자는 "한국 KF94가 아직 미국 FDA(식품의약국) 승인을 받지 않은 상태여서 설득하기 쉽지 않았다.  하지만 한국 정부에서 KF94 마스크 수출 제한 규제를 일부 해제했고 휴온스의 창업 정신인 애국하는 제약회사이기 때문에 정부 관계자들을 설득한 끝에 이루어낸 성과"라고 밝혔다.


윤성태 부회장은 이번 계약 성과를 바탕으로 개인보호장비(PPE) 납품을 진행하고 있는 미국 여러 주에도 한국 KF94 마스크 납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해왔다.


지난 4월 시애틀에 미주지사 휴온스USA를 설립한 휴온스그룹은 5월 6일 워싱턴 주정부로부터 475만달러 규모의 방역용품 1차 계약을 시작으로 꾸준히 추가 계약을 진행, 성공적으로 납품하고 있으며 동부 여러주와도 PPE 계약 납품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코로나19 2차 확산과 새학기 개학을 준비 중인 연방 및 각 주정부에서 필요한 마스크 확보를 위해 휴온스USA와 추가 계약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휴온스USA에서 현재 PPE 품목으로 납품 진행하고 있는 품목은 한국산 KF94 마스크와 함께 의료용 가운, 세정제, 검체 채취기구와 검체 보관용 시약인 ‘코어스왑(Core-Swab)’과 ‘코어유티엠(Core-UTM)’ 등이고 신속 진단이 가능한 PCR 진단키트 납품도 곧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조이시애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니뱅크
 
  l   About Us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