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7.3.25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yseattle.com/news/30188
발행일: 2017/03/20  조이시애틀뉴스
KAC-WA 킥오프...'강줄리호' 공식 출범

줄리 와이즈 킹카운티 선거국장이 19일 열린 KAC 킥오프행사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워싱턴주 한미연합(KAC-WA, 회장 강줄리)은는 19일 저녁 턱윌라 라마다인호텔에서 킥오프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올해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 기조연설자로 나온 줄리 와이즈 킹카운티 선거국장은 '코리안 아메리칸의 선거 참여'를 주제로 한인들의 투표참여를 독려하는 연설을 했다.


와이즈 국장은 "지난해 총선거에 처음으로 한국어 투표용지와 투표자료를 제공해 한인들의 유권자 등록 증가와 투표율이 크게 늘었다"며 "약 83%에 달하는 투표율로 소수계 가운데 가장 높았다"고 밝혔다.


2년 임기의 강줄리 회장과 오시은 부회장이 정식 취임을 했고 킹카운티 한글 투표지 제공을 관철시킨 이준우 전 회장과 김순아 전 이사장에게는 감사패가 전달됐다.


강줄리 회장은 한인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KAC와 더불어 여러 한인단체들의 협조가 큰 밑받침이됐다며 단체장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하고 총선거뿐만 아니라 주민생활과 밀접한 지역 선거와 특별 선거에도 적극적으로 참여, 한인들의 목소리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디 류 워싱턴주 하원의원, 로드 뎀보스키 킹카운티 의원, 피터 권 시택 시의원, 박영민 전 페더럴웨이 시장, 정상기 킹카운티 판사, 이수잔 평통 시애틀협의회 회장, 윤부원 평통 수석부회장, 권정 워싱턴주 대한체육회 회장 등도 참석했다. 








<저작권자 ⓒ 조이시애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니뱅크
 
  l   About Us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